지디, 태양 ⓒ YG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YG 힙합 프로젝트 유닛 지디 태양(GD X TAEYANG)의 '굿보이(GOOD BOY)'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향해 가고 있다.
지난 21일 0시 공개된 '굿보이'는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고, 미국 빌보드, 퓨즈TV, 하이프트랙(HYPETRAK) 등 외신에서도 극찬을 받았다.
특히 이들은 아무런 방송활동을 하지 않고도 이날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다음달 3일 홍콩에서 열리는 '2014 MAMA'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지디 태양 다음달 7일 방송되는 인기가요 무대를 통해 방송활동에도 나선다.
'굿보이'는 지드래곤과 The Fliptones, Freedo가 함께 공동작곡, 지드래곤이 작사, 편곡한 노래로 중독적인 트랩비트와 지드래곤 특유의 감각적인 랩과 멜로디, 태양의 그루브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져 다른 트랩 뮤직들과 차별화를 이루며 사랑받고 있다.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3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908만 345뷰수를 기록하며 공개 9일만에 900만을 돌파, 1000만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내년 3월 개최예정인 제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기념해 만들어진 뮤직비디오는 저스틴 팀버레이크, 니키 미나즈, 크리스 브라운 등 팝스타들과 작업해 온 세계적인 뮤비 감독인 콜린틸리(Colin Tilley)가 연출을 맡았다.
한편 다음달 12일에는 팬들을 위한 '굿보이' 스페셜 에디션이 발매된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는 ;굿보이; 음원을 비롯해 ACCA, MR, INSTRUMENTAL 버전 음원을 함께 CD로 담아냈으며, 뮤직비디오와 재킷 촬영 현장의 다양한 미공개 콘텐츠들로 채워진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