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G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미국 컴플렉스 매거진이 '지디 태양'(GD X TAEYANG)의 싱글 '굿보이(GOOD BOY)'에 주목했다.
콤플렉스는 22일(현지시간) "지디 태양의 '굿보이' 뮤직비디오를 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굿보이'는 지드래곤과 The Fliptones, Freedo가 공동작곡, 지드래곤이 작사, 편곡한 노래"라고 소개하며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이어 "지드래곤과 태양은 이 뮤직 비디오에서 화려하고 사이키델릭한 색과 환상적인 카메라 효과를 통해 곡의 매력을 극대화한다"고 평한 뒤 두 사람의 댄스에 대해 "너무나 멋지고 쿨하다"고 표현했다.
'지디 태양'은 앞서 미국 빌보드가 "'굿보이'를 통해 보컬, 랩, 댄스의 정점에 있음을 증명했다"고 극찬했고 이 밖에 퓨즈 TV와 하이프트랙 등 유수의 해외 언론으로부터도 곡과 뮤직비디오에 대한 호평을 얻으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화려한 비주얼 이미지와 촬영기법이 들어간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빠르게 조회수를 갱신하며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23일 8시 기준 425만 1109회를 기록, 3일만에 4백만 뷰를 돌파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감독 콜린틸리가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2015년 3월 개최되는 제 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기념하기 위해 유튜브와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한편 '굿보이'는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이튠스 5개국 차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앞서 미국 아이튠스 음원차트에서는 85위까지 올랐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