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디X태양 'GOOD BOY'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지드래곤과 태양의 화력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21일 0시 공개된 지디X태양의 'GOOD BOY'는 공개 직후 멜론, 지니, 엠넷, 올레뮤직, 벅스, 다음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싸이월드뮤직, 소리바다 등 10개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올킬을 달성했다.
'GOOD BOY'는 지드래곤과 The Fliptones, Freedo가 공동작곡, 지드래곤이 작사, 편곡한 곡. 특히 The Fliptones는 태양의 정규 2집에서 지드래곤과 함께한 'Stay With Me'를 비롯해 Britney Spears, Jason Derulo, Ice Cube, Santana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작업해 온 유명 프로듀서팀으로 화제를 모았다.
'GOOD BOY'에서 지드래곤과 태양은 오랜시간 함께한 호흡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강렬한 비트를 바탕으로 시작된 노래에서 지드래곤과 태양은 여유있는 몸짓으로 랩을 뱉어냈고 완벽한 호흡이 노래에 힘을 더했다.
현란하고 화려한 음악이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만나며 폭발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절로 흥얼거리게 하는 트랩 비트와 어우러진 지드래곤 특유의 감각적인 래핑, 태양의 그루브 넘치는 보컬이 리스너를 사로잡으며 대세 장르임을 입증했다.
YG는 '지디 바이 태양'에 이어 오는 12월 2일 0시에는 'YG HIPHOP PROJECT2'가 선보인다. 'YG HIPHOP PROJECT2'에는 총 3명의 뮤지션이 참여할 예정이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