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7 23:20

팀 쿡 애플 CEO "게이인 게 자랑스럽다"…누리꾼 '깜짝'

기사입력 2014.10.31 07:30 / 기사수정 2014.10.31 07:30

정희서 기자

▲ 애플 CEO 팀 쿡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애플 최고 경영자(CEO) 팀 쿡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30일 애플 CEO 팀 쿡은 경제주간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에 기고문을 게재하며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공개했다.

팀 쿡은 "내 성적 성향을 부인한 적은 없지만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한 적도 없었다. 이제 분명하게 말하자면, 나는 내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우며 이는 신이 내게 준 선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쉬운 결정은 아니었고 나는 여전히 사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애플 CEO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리면 자신이 누구인지 고민하는 사람이나 혼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때때로 힘들고 불편했지만 동성애자로 살면서 소수자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공감을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팀 쿡의 커밍아웃에 애플 이사회 의장은 "용기있는 일"이라며 이를 지지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팀 쿡의 커밍아웃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팀쿡 용기 있네요.", " 인정은 해야겠지만 이해는 강요하지 마라", "애플 주주들은 반응 궁금하다", "미국에서도 점점 동성애를 인정하는 분위기가 되겠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있을 수도 없는 일", "새삼 홍석천이 대단하다고 느껴진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