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 뮤직팜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가수 김동률이 4일 주요 음원차트 1위 탈환으로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 1일 0시 공개된 김동률의 신곡 '그게 나야'는 4일 오후 1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김동률은 지난 1일 3년 만에 정규 6집 '동행' 앨범을 전격 발표해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해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지난 2일 아이유의 '소격동'에 1위 자리를 내준 김동률은 4일 오전 다시 차트 1위를 탈환해 김동률의 음악적 저력을 발휘했다.
김동률 정규 6집 앨범 '동행'에는 고백, 청춘(feat.이상순), 내 사람, Advice(fea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으로 총 10곡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배우 공유가 뮤직비디오 출연해 화제를 낳고 있다.
김동률 소속사 측은 "김동률의 새 앨범 '동행'은 지금 이 순간의 김동률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이다. 이것은 한 뮤지션이 20년의 시간동안 변하고 발전한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치 않은 것이 이상적인 순간에 만난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어 "'동행' 앨범의 노랫말들은 하나의 시와 같다. 김동률은 유행어나 속어는 배제한 채 가사의 운율을 맞추고, 노래마다 시작부터 끝까지 명확한 흐름과 완결성을 가진 이야기를 썼다. 초반 30초가 지루하면 외면받는 시대에, 김동률은 멜로디에 대중의 귀를 억지로 끌기 위한 장치를 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또 "어디 하나 허술하지 않은 작곡과 편곡으로 노랫말의 이야기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멜로디는 길고, 소리는 어느 것 하나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섬세하다. 온전히 한 곡을 감상하면, 김동률이라는 한 사람의 마음을 온전히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김동률은 이번 6집 정규 '동행' 앨범을 발표하고 곧바로 전국 투어 콘서트에 돌입한다. 방송출연을 비롯한 음악외에 대한 활동 계획이 전혀 없다.
김동률은 오는 8일 오후 8시 '2014 김동률 전국투어 콘서트 '동행'' 서울 공연 티켓 오픈을 한다. 서울 공연은 12월 12일~14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