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21:10
경제

윌스, 이봉주와 공동 저술 '튼튼한 허리 든든한 인생' 출간

기사입력 2014.09.03 15:31

정희서 기자
'튼튼한 허리 든든한 인생' 표지 ⓒ 윌스기념병원
'튼튼한 허리 든든한 인생' 표지 ⓒ 윌스기념병원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 수원윌스기념병원 박춘근 병원장과 마라토너 이봉주가 공동 저술한 '튼튼한 허리 든든한 인생'이 최근 출간되어 척추질환 환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튼튼한 허리 든든한 인생'은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척추 관련 지식을 박춘근 원장과 이봉주 선수의 대화로 자연스럽게 녹여서 알기 쉽게 풀어낸 책이다. '전설적인 마라토너'로 꼽히는 이봉주 선수가 처음 밝히는 그의 눈물겨운 성장기와 마라톤에 대한 그의 절심함과 노력이 빚어낸 성공 스토리가 담겨 있다.

박춘근 병원장은 척추질환의 치료법보다 예방법에 무게중심을 두어 일반인들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마라톤 선수와 내원 환자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일반 독자나 환자, 환자 가족들 모두 크게 공감할 수 있다.

前 대한의사협회장은 추천사를 통해 "'일상생활을 하면서 조금만 신경 쓰면 얼마든지 척추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강력하고도 분명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척추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 및 가족들에게 편안한 삶을 안겨줄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해 줄 책이다"라고 전했다.

박 병원장은 "척추 질환으로 고통 받는 노인들과, 질환 때문에 회사나 가정에서 일상생활을 제대로 영위하지 못하는 젊은 환자를 볼 때 안쓰러웠다"며 "하루 30분 체조만으로도 척추는 충분히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 이 책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튼튼한 허리 든든한 인생'은 국내 서점과 인터넷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