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4:07
연예

사랑과 평화, 7년 만에 정규 9집 발표…타이틀 '이놈의 봉급'

기사입력 2014.08.20 08:23 / 기사수정 2014.08.20 09:16

한인구 기자
사랑과 평화가 오랜 만에 팬을 찾아갈 예정이다. ⓒ
사랑과 평화가 오랜 만에 팬을 찾아갈 예정이다. ⓒ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30여년의 오랜 경력과 실력으로 중무장한 밴드 사랑과 평화가 약 7여년만에 정규앨범 'No.9 ReBirth(넘버나인 리버스)'를 선보이며, 타이틀 곡 '이놈의 봉급' 뮤직비디오가 20일 정오 BALJUNSO 유투브 채널등 온라인서 공개한다.

사랑과 평화는 70년대부터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한한국의 펑키 밴드로 '한동안 뜸했었지'부터 '얘기할수 없어요' '장미'등의 히트곡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70년대 데뷔 당시에도 시대를 앞서가는 기술로 한국 밴드뮤직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그야말로 '밴드사의 전설'로 불리는 장수밴드이다.

'이놈의 봉급'은 연봉, 급여, 임금등 요즘 사용하는 단어 대신 과거 우리의 부모님 세대들이 사용했던 '봉급'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항상 부족한 급여와 대접받지 못하는 현실에 대한 고통과 절규를 해학적으로 표현한 디스코풍의 펑키한 곡이다. 사랑과 평화를 기억하는 대중들 뿐만 아니라, 젊은 사회층들에게도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킬 것 으로 기대되며, 뮤직비디오에는 신구멤버의 새로운 조합과 젊은 세대에게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그래픽과 컬러가 사용되어 남녀노소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감각적인 영상이 돋보인다.

20일 정규 9집 'No.9 ReBirth(넘버나인 리버스)'가 공개와 동시에 발매되며, 타이틀 곡 '이놈의 봉급'으로 7년만에 찾아온 전설의 밴드 사랑과 평화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