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7:01
스포츠

우루과이-코스타리카 선발 명단…포를란-카바니 투톱 출격

기사입력 2014.06.15 03:26

김형민 기자
우루과이가 디에고 포를란, 에딘손 카바니 등이 나서는 선발 명단을 팔표했다. ⓒ Gettyimages/멀티비츠
우루과이가 디에고 포를란, 에딘손 카바니 등이 나서는 선발 명단을 팔표했다. ⓒ Gettyimages/멀티비츠


[엑스포츠뉴스=김형민 기자] 우루과이가 코스타리카를 잡을 창으로 투톱 카드를 꺼내들었다.

우루과이와 코스타리카는 15일(한국시간) 브라질 포스탈레자의 에스타디오 카스텔라오에서 브라질월드컵 D조 조별리그 1차전을 벌인다.

양 팀은 최상의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허전함이 있는 쪽은 우루과이였다. 부상으로 루이스 수아레스가 결국 1차전에 결장하게 됐다. 대신 디에고 포를란과 에딘손 카바니가 투톱을 이뤄 수아레스 공백 지우기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 맞선 코스타리카는 정신적 지주 브라이언 루이스 등을 앞세워 이변을 노린다.

한편 양 팀 사령탑 간 대결도 관심거리다. 오스카 타바레스(우루과이) 감독과 호르헤 루이스 핀투(코스타리카) 감독은 4년 전 남아공월드컵에 이어 다시 한번 두뇌 대결을 펼친다. 당시에는 지금과 팀이 달랐다. 핀투 감독은 남아공월드컵 남미예선에서 콜롬비아를 이끌고 타바레스의 우루과이에 맞섰다. 핀투 감독의 콜롬비아는 우루과이에게 홈에서 0-1로 패한 바 있다.

김형민 기자 khm193@xportsnews.com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