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1:26
사회

6.4 지방선거, 스마트폰 홍보 전략 '눈길'

기사입력 2014.05.21 18:50 / 기사수정 2014.05.21 18:50

강정훈 기자
사진 = 스마트선거 제공
사진 = 스마트선거 제공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6.4지방선거 정식 후보자 등록이 완료되고 선거일이 보름앞으로 다가오며 공식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하고 있는 가운데, 20~30대의 젊은 유권자를 겨냥한 스마트폰 홍보 전략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스마트폰 어플 '스마트선거'는 후보자의 프로필과 공약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양방향 소통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후보자와 유권자를 연결해주는 선거 어플인 '스마트선거'는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24시간 선거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선거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일례로 한 후보는 천원짜리 지폐를 접목시켰다. '스마트 선거' 어플을 이용해 천원 지폐를 인식하면  선거 홍보 영상이 재생되고 사용자는 후보의 영상과 공약, 프로필, 인사말 등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처럼 지폐나 동전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각기 정해 스마트폰의 증강현실에서 비추면 각각의 후보들은 홍보영상이나 공약, 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다.

'스마트 선거' 개발 업체 담당자는 "오프라인 선거운동의 제약과 한계를 넘어서 후보자, 유권자 모두의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며 "스마트 선거 어플은 유권자들이 스마트하게 후보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 선거'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무료다운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64vote.com/main.html)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