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축구대표팀이 치차리토, 페랄타 등이 포함된 월드컵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은 브라질월드컵 무대를 밟게 된 페랄타 ⓒ Gettyimages/멀티비츠
[엑스포츠뉴스=김형민 기자] 멕시코 축구대표팀이 월드컵에 나설 정예 멤버를 확정했다.
멕시코 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미겔 에레라 감독은 10일(한국시간)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에 나설 23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가장 주목됐던 공격수 부문에는 스타급 선수들이 모두 포함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도 호명됐다. 지오반니 도스 산토스(비야레알), 올리베 페랄타(산토스 라구나)도 브라질에 동행하게 됐다.
수비수에는 베테랑들이 중심을 이뤘다. 주장 라파엘 마르케스(레온), 카를로스 살시도(UNAL 티그레스)가 안드레스 과르다도(레버쿠젠) 등과 함께 에레라호에 승선했다.
중원은 국내파 선수들이 대다수 선발됐다. 카를로스 페나(레온) 등 한국과의 1월 A매치 평가전에 나섰던 선수들도 최종 엔트리에 발탁됐다.
멕시코는 이번 월드컵에서 A조에 편성됐다. 개최국 브라질, 크로아티, 카메룬과 함께 16강 진출을 다툰다. 아프리카 강호 카메룬을 상대로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 멕시코 월드컵 대표팀 명단
GK 헤수스 코로나(크루스 아술) 기예르모 오초아(아작시오) 알프레도 타라베라(툴루카)
DF 파울루 아길라르(아메리카) 안드레스 과르다도(레버쿠젠) 미겔 라이운(아메리카) 라파엘 마르케스(레온) 헥토르 모레노(에스파뇰) 디에고 레이스(포르투) 프란시스코 하비에르 로드레게스(아메리카) 카를로스 살시도(티그레스)
MF 이샤크 브라수엘라(불로카) 마르코 파비안(크로스 아술) 헥토르 에레라(포르투) 후안 카를로스 메디나(아메리카) 루이스 몬테스(레온) 카를로스 페나(레온) 후안 호세 바스케스(레온)
FW 지오반니 도스 산토스(비야레알)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울 히메네스(아메리카) 올리베 페랄타(산토스 라구나) 알란 푸리도(티그레스)
김형민 기자
khm193@xportsnews.com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