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06 21:19
사회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효능에 누리꾼 감탄 "해볼래"

기사입력 2014.02.26 15:29 / 기사수정 2014.02.26 15:29



▲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티벳 버섯 우유 요구르트가 소개되자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25일 종합편성채널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우유 요구르트 만드는 법이 공개됐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우유 요구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티벳 버섯(모균)을 용기에 넣고 우유를 부은 뒤 24시간 숙성시킨다. 그 후 티벳 버섯만 건져내면 우유 요구르트가 완성된다.

티벳 버섯은 티벳 지역의 스님들의 건강비결로 붙여진 이름으로 이를 우유와 함께 하루 정도 숙성시킨 '우유 용구르트'를 마시면 피부미용 및 변비, 소화 작용에 도움이 된다.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은 "우유 자체에는 유산균이 없기 때문에 유산균의 모균인 티벳 버섯을 우유에 넣어 발효 유산균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라며 "우유 요구르트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인 유산균과 효모균을 갖고 있는 것은 물론 한번 구매로 평생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효율적"이라며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에 대해 설명했다.

티벳 버섯 우유 요구르트에 누리꾼들은 "티벳 버섯 우유 요구르트라니 건강에 좋겠네", "맛도 있을 것 같다", "먹어보고 싶다", "몸이 좋아지는 느낌"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티벳 버섯 요구르트 효능 체험해봐야지" ,"당장 해봐야겠다", "호기심 생겨"라며 관심을 나타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 MBN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장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