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8:25
스포츠

LIG손해보험, 연고지 척추측만증 어린이 무료 검진

기사입력 2014.02.06 12:56

임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임지연 기자] 남자배구 LIG손해보험 9일 구미 홈 경기장을 방문하는 연고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척추측만증 무료검진 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LIG손해보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스포츠활동에 기본이 되는 척추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어린이들의 척추측만 여부와 정도를 검진하게 된다. 오전에는 구미시 장애인복지관에서, 오후에는 홈경기장인 구미 박정희체육관 앞에서 실시하며, 한국척추측만증재단의 전문의료진이 이동식 검진버스를 대동하여 진행한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지난 2008년부터 난치질환인 척추측만증 환아의 수술비와 보조기를 지원해 왔으며, 7년여간 총 165명의 아동들이 수술을 받고 재활에 임했다. LIG손해보험 임직원과 회사가 매칭그랜트 방식을 통해 함께 조성하는 ‘LIG희망나눔기금’이 재원으로 사용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척추측만증이란 척추가 좌우로 휘는 질환으로, 심해지면 휘어진 척추가 장기를 압박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8~10세를 기점으로 발병하기 때문에 조기검진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한 질병으로 알려졌다.

척추측만증 무료검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LIG손해보험 배구단 홈페이지(www.ligsport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사진 = LIG손해보험 배구단 사회공헌 활동 ⓒ LIG손해보험 제공]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