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1:03
연예

美 빌보드, 동방신기 7집 극찬 "모두를 만족시킬 앨범"

기사입력 2014.01.08 09:12 / 기사수정 2014.01.08 09:12

김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그룹 동방신기의 정규 7집 'TENSE'가 미국 빌보드에서 집중 조명을 받았다.

지난 6일(현지 시간)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K팝 칼럼 코너 '케이타운(K-TOWN)'을 통해 "TVXQ(동방신기)!, 'Tense' : Track-By-Track Review"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게재, 동방신기 정규 7집 앨범 'TENSE'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앨범에 수록된 12곡을 상세히 소개했다.

빌보드는 "동방신기가 2003년 12월 26일 데뷔 이후, 10년 동안 여러 국제적 기록을 깨며 데뷔 10주년을 맞이했다.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은 그들의 10주년을 축하하며 'TENSE' 앨범으로 K-POP 무대에 컴백했다"고 소개하며 "이 두 멤버는 2014년 새해 첫 날, 빅 밴드(Big Band)에서 영감을 받은 야심찬 타이틀 곡 'Something'을 선보였으며, 이번 앨범에는 카시오페아(동방신기 팬클럽명) 뿐만 아니라 마이클 잭슨, 브루노 마스 등 그 외 R&B 팬들도 만족시킬만한 11개의 트랙들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고 호평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각 트랙에 대한 리뷰도 상세히 게재 "동방신기는 지금까지 K-pop 분야에서 진보적인 일렉트로닉 팝을 선보여왔지만, 타이틀 곡 'Something'은 과거와 현재의 사운드가 성공적으로 결합된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라고 언급했으며 "수록곡 '오늘밤(Moonlight Fantasy)'은 곡 초반에 어두운 느낌의 피아노 인트로로 시작, 곡의 베이스 라인이 진행되다가 곧 기분 좋은 펑크락으로 변한다. 이것은 마이클 잭슨의 클래식 앨범과 다르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구성(DJ 스크래치 부분에 주목)을 느낄 수 있는데, 마치 브루노 마스의 앨범 'Unorthodox Jukebox'와 같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빌보드는 "수록곡 'Love Again'은 부드러운 R&B 곡으로, 동방신기 두 명의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며 불필요한 장치들은 모두 뺀 구성을 기반으로 멤버들의 환상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그들이 10년 동안 쌓은 커리어를 통해 우리는 그들이 노래를 정말 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악 팬들은 'Love Again', '갈증(Smoky Heart)'과 같이 좋은 노래를 뒷트랙에 배치한 이유를 궁금해 할 수도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6일 발매된 정규 7집 앨범 'TENSE'는 동방신기의 성숙하고 남성적인 매력을 담은 풍성한 사운드의 음악 총 12곡이 수록되었으며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등 주요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일간 차트 1위를 올킬해 저력을 과시함은 물론, 타이틀곡 'Something'은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Something'으로 9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10일 KBS 2TV '뮤직뱅크',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동방신기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