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6 00:25
사회

메가스터디, 2014 수능 등급컷 풀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3.11.07 17:20

대중문화부 기자


▲ 수능 등급컷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가 7일 수능 당일 저녁부터 사이트를 통해 '수능 등급컷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메가스터디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는 수능 가채점 서비스, 영역별 등급·백분위·표준점수를 실시간으로 추정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메가스터디가 제공하는 수능 가채점 분석 결과를 통해 본인의 수능 성적을 객관적으로 가늠해보고 대입 지원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메가스터디는 지난해 수능 직후 8만여 명의 수험생이 메가스터디에 접속, 채점서비스를 이용한 것을 감안하면 수능 다음날인 8일 오전 경에는 신뢰할 만한 데이터가 확보될 것으로 보고 있다.
 
메가스터디는 모의지원, 합격예측 리포트 등 수능 이후 수험생들의 정시 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14 정시 합격예측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학별 수능, 내신 반영방식 및 비율, 가산점 등을 모두 반영하여 설계한 '모의지원' 기능을 통해 본인의 합격 가능 대학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학별 검색은 물론, 반영 영역별 검색, 테마 검색 등 3가지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테마 검색에서는 의대·치대·한의대 모집 대학, 수능 100% 전형 대학, 수능우선선발 실시 대학, B형 가산점 부여 대학 등 9가지 테마별로 결과값을 볼 수 있다.

'합격예측 리포트'에서는 대학 지원자들의 성적 분포, 가상 경쟁률, 개인별 합격 및 추가합격 가능성 등 다양한 통계정보를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김기한 메가스터디 교육연구소장은 "올해는 수능체제 개편에 따른 국어·수학·영어 영역의 수준별(A/B형) 시행으로 예년과 다른 입시 판도가 예상되기 때문에 수능 이후 입시전략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험생 스스로 정보를 분석해 과학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사진 = 수능 등급컷 ⓒ 메가스터디 제공]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