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1:57
게임

확 바뀐 '마구마구' 8주년 기념 리뉴얼 단행

기사입력 2013.09.11 15:00 / 기사수정 2013.09.11 15:02

대중문화부·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가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은 11일 '마구마구'의 서비스 8주년을 맞아 '마구마구-진화의 시작'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마구마구'는 지난 2006년 국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누적회원 900만명을 넘은 대표적인 PC 온라인 야구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마구마구-진화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하에 비주얼, 시스템, 콘텐츠 3박자를 갖춘 업데이트와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였다.

'마구마구'의 개발사인 애니파크 강호찬 개발실장은 "'마구마구'를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분들께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고자 '진화의 시작'이라는 대규모 리뉴얼을 준비했다"며 "비주얼 뿐 아니라 유망주 시스템 등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한 '진화의 시작'은 '마구마구'의 특징들을 계승하면서 자연스럽고 역동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와 구장 등을 전면 리뉴얼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다양하고 재미있는 홈런 세레모니 등을 구현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마구마구'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UI도 선보인다. 새롭게 적용되는 UI는 게임시작과 팀정보 등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타일형 버튼으로 디자인했으며 이용자는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 내 주요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올해 8주년을 맞는 '마구마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야구게임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완벽한 '마구마구'를 서비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마구마구-진화의 시작' 리뉴얼 및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마구마구' 공식 홈페이지(http://ma9.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마구마구 ⓒ 넷마블]


대중문화부·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