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4:11
연예

지드래곤, 첫 컴백 방송 무대는 '스케치북'에서

기사입력 2013.09.03 09:33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4년 만에 정규 2집을 발표하는 지드래곤이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스케치북)'을 통해 방송 컴백 무대를 갖는다.

지난 주말 솔로 월드투어 앵콜 콘서트를 마친 지드래곤은 다음날 곧바로 SBS '런닝맨'에 출연했다. 3일에는 연달아 '스케치북' 녹화에 참여한다.

지드래곤은 2일, 2집 정규 앨범 중 5곡의 신곡을 선공개하자마자 단숨에 전 온라인 음악 차트 1위는 물론 1위부터 5위까지 전곡을 일명 '차트 줄세우기'를 하는 등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해외 반응도 뜨겁다. 정규 2집 '파트1'은 현재 8개국에서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타이틀곡인 '니가 뭔데'와 'BLACK'은 싱글차트에서도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이 랭크됐다.

'파트 1'에 이어 오는 9월 5일에는 또 다른 7곡의 신곡이 담긴 '파트2' 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다시 한 번 가요계에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지드래곤은 솔로 월드투어 앵콜 공연에서 이번 정규 2집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는데, 실제로도 총 4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미시엘리엇, 디플로, 바우어, 보이즈노이즈, 스카이페레이라 등 세계적인 해외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스케치북' 출연에 이어 오는 9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지드래곤 ⓒ YG엔터테인먼트]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