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5 08:27
스포츠

英언론, 김보경에 평점 7…"EPL서도 강한 인상"

기사입력 2013.08.26 06:10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영국 언론이 우승후보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김보경(카디프시티)에게 후한 점수를 부여했다.

김보경은 26일(이하 한국시간) 홈구장인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1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89분을 뛰며 맹활약했다.

뚜렷한 공격포인트는 없었지만 김보경은 카디프가 맨시티를 꺾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0-1로 끌려가던 후반 7분 동점골 상황에서 김보경은 맨시티 수비들을 허수아비로 만드는 25m 폭풍 돌파로 아론 군나르손 골에 기여했다.

김보경은 후반 33분 역전골 장면에서도 집념어린 패스로 코너킥을 유도하며 시발점 역할을 해 강렬한 인상을 심었다.

이 같은 활약에 영국 언론도 김보경에게 칭찬했다. 영국 일간지 '스카이스포츠'는 "이 수준(EPL)에서도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고 평가하며 평점7을 부여했다.

올 시즌 승격팀인 카디프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성적을 올리는데 김보경도 충분한 활약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한 셈이다.

양팀 최고 평점 주인공은 맨시티전에서 멀티골을 넣은 프레이저 캠벨에게 돌아갔다.

김보경의 활약이 더해진 카디프는 맨시티와 난타전 끝에 3-2로 역전승하며 시즌 첫 승에 성공했다.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사진=김보경 ⓒ 카디프 구단 홈페이지]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