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20:27

[패션 스타일] 성형은 NO, 안경 하나로 이미지 변신

기사입력 2013.07.15 18:17 / 기사수정 2013.07.15 18:21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나만의 '외모 콤플렉스'를 보안할 수 있는 방법으로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안경 등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패션 액세서리의 선도주자이자 제2의 얼굴로 주목 받고 있는 안경으로 외모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보자.

작은 눈이 콤플렉스인 경우 안경 프레임의 두께와 소재의 선택이 중요하다. 볼드한프레임은 눈보다 프레임으로 시선이 가게 하여 단점을 커버 할 수 있으며 차가운 느낌의 메탈과 같은 금속 소재 보다 부드러운 소재인 아세테이트나 플라스틱을 고르는 것이 좋다.

올라간 눈꼬리가 콤플렉스라면 프레임의 모양과 컬러의 선택이 중요하다. 각진 프레임보다 유연한 곡선 라인의 프레임이 눈꼬리로 인한 사나운 인상을 부드럽게 해주며 어두운 컬러보다 밝은 컬러의 프레임을 선택한다면 이미지를 한층 밝게 해줄 것이다.

코가 낮거나 튀어나온 광대를 커버하고 싶다면 노즈 패드가 있어 얼굴과의 거리감을 주는 안경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얼굴이 작아 보이고 싶은 경우 오버사이즈의 프레임을 착용하면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프레임이 커질수록 과해 보일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그 외로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를 개성으로 해소하고 싶다면 화려한 패턴과 컬러 프레임이나 독특한 소재의 안경이 좋다.

아이웨어브랜드의 한 관계자는 "성형으로 외모의 결점을 커버하기 보단 본래의 외모를 유지하고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본연의 자연스러운 매력과 더불어 이미지변신이 가능하다"며 "최근 다양한 종류의 안경이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져 이미지 변신과 동시에 자신만의 패션 감각을 표현하기에도 좋다"고 덧붙였다.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사진 ⓒ GRRIFFI(그리피), BCBGIRLS(비씨비걸스), EVE2MARY by STYLERO]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