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웹삼국지2'가 서버패권전에 이어 '세계보스 시스템'을 선보인다.
간드로메다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웹삼국지2'에 12일부터 세계보스 시스템 '상고신마(上古神魔)'를 업데이트한다고 12일 밝혔다.
'상고신마(上古神魔)'는 아주 오래 전 상고(上古)시대에 삼황오제가 봉인하였던 '신마(神魔)'가 부활하여 다시금 신마의 봉인을 위해 웹삼국지 최고의 영웅이 하나로 뭉쳐 전설을 향해 도전한다는 설정이다.
특히 최강의 보스 '신마(神魔)'는 유저들의 능력에 따라 난이도 조정이 가능해 서버 전체 유저가 참여 가능한 콘텐츠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매일 2회 출현하는 '신마' 토벌의 성공과 실패에 따라 다음 출현 신마의 등급이 한단계 높거나 낮게 출현되는 방식이다.
보상 또한 고르게 배분된다. 신마 토벌에 참여한 모든 유저는 누적 피해량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되며, 마지막에 신마를 토벌한 유저는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웹삼국지2' 관계자는 "상고신마는 웹삼국지2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월드급 보스몬스터"라며, "레이드를 위해 유저들이 협력하면서 웹삼국지2의 진정한 커뮤니티 느낌을 살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휴가 시즌을 맞아 진행 중인 휴가비 지원 이벤트는 '웹삼국지2'에 주군을 생성하고 출석체크만 해도 자동 응모되어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비 지원, 간드로메다 신섭오픈 기프트카드, 간드로메다 신섭오픈 게임캐시, 다음캐시, 엠게임캐시, 서버패권전 본상품, 8강맞추기 이벤트" 등에 각각 100만원씩 총 700만원 상당의 행운이 주어진다.
세계보스 시스템 '상고신마(上古神魔)'와 휴가비 지원 이벤트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삼국지2' 공식 홈페이지(http://ws2.gandrome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웹삼국지 상고신마 ⓒ 간드로메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