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30 21:22
연예

조달환이 밝힌 강호동-이수근이 사랑받는 이유

기사입력 2013.07.05 18:29 / 기사수정 2013.07.05 18:29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예능 대세' 조달환이 '예능 고수' 강호동의 남다른 포스와 매력에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KBS2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강호동과 호흡을 맞추고 있는 조달환은 최근 진행된 여성중앙과의 인터뷰에서 "강호동은 정말 똑똑하고, 지나가면서 던지는 한마디가 정말 남다르다"며 강호동에 대해 소감을 밝혔다.

그는 "왜 오천만 국민들이 예능을 즐겨 보고 강호동, 이수근을 좋아하는지 알게 됐다"며 "띠로 따지면 (예능) 검은 띠고, 단수로 보자면 (예능) 9단들"이라고 말했다. 또 "신기하게도 두 사람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따뜻함과 배려심"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프로 못지않은 탁구 실력으로 '탁구의 달인'으로 불리는 조달환. 한국 탁구의 영웅 유승민 선수와의 남다른 인연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조달환은 유승민 선수와의 탁구 대결에 대해 "유승민 선수는 60억 분의 1인 친구다. 탁구 실력은 비교도 안된다"며 웃어 보였다.

간혹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을 놓고 고민하는 배우들이 많지만, 조달환은 아무런 고민 없이 '즐거울 것 같다'는 이유만으로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했다. '오늘이 즐거우면 내일이 즐겁다'는 것이 그의 삶의 기준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러일으키고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조달환의 배우로서의 철학, 캘리그래피 작가로서의 활동 등 그의 진솔한 이야기는 여성중앙 7월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조달환 ⓒ 여성중앙]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