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3 02:21
스포츠

'호날두 A매치 40호골' 포르투갈, 크로아티아에 1-0 승

기사입력 2013.06.11 04:22 / 기사수정 2013.06.11 07:36

김형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형민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가 A매치에서 오랜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 A매치 40호골째를 신고하며 포르투갈의 승리를 이끌었다.

포르투갈은 11일(한국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A매치 평가전에서 크로아티아를 1-0으로 꺾었다. 이번 승리로 포르투갈은 최근 상승세를 이어갔다. 지난 러시아전 승리로 조 선두로 올라선 것을 비롯해 A매치 4경기 무패행진을 달렸다. 반면 크로아티아는 신예 선수들을 대거 실험하며 선전을 펼쳤지만 전반에 내준 선제골의 리드를 극복치 못했다.

친선전임을 감안한듯 양 팀은 일부 실험을 감행했다. 변화의 폭은 포르투갈이 더 컸다. 페페(레알 마드리드)가 빠진 수비라인에 히카르두 코스타(발렌시아)가 선발 출격해 브루노 알베스(FC포르투)와 발을 맞췄다. 오른쪽 풀백엔 실비오(데포르티보)가 출전 기회를 잡았다.

이에 맞서 크로아티아는 정예 멤버로 구성된 중원을 내세웠다.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를 필두로 다리오 스르나(샤흐타르) 등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공격 선봉엔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이비차 올리치(볼프스부르크)가 섰다.

경기 초반 크로아티아가 분위기를 잡았다. 기동력과 압박을 앞세워 포르투갈을 위협했다. 전반 6분만에 좋은 기회가 왔다. 수비진의 실책을 틈 타 올리치가 골키퍼가 미처 복귀하지 못한 골문으로 슈팅을 연결했지만 골문 오른쪽으로 크게 벗어났다.

포르투갈은 에이스 호날두를 앞세운 공세로 서서히 주도권을 가져왔다. 호날두는 적극적인 돌파와 지휘로 팀 공격을 이끌었다. 두 팀 모두 맞불을 놓으면서 치열한 공방전이 전개됐다.

그러던 전반 36분 호날두가 선제골을 작렬시켰다. 오른쪽에서 실비오가 크로스한 공이 실베스트레 바렐라(FC포르투)의 패스를 거쳐 호날두에게 연결됐다 이후 중앙으로 이동한 호날두가 아크 정면에서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기선을 제압했다.

후반전에 들어서자 크로아티아가 힘을 내기 시작했다. 동점골 사냥에 열을 올렸다. 신예 선수들을 교체 투입하며 변화도 꾀했지만 쉽사리 공격의 실마리는 풀리지 않았다. 그 사이 포르투갈이 좋은 찬스들을 만들어냈다. 파비오 코엔트랑(레알 마드리드)이 크로스바를 때린 것을 비롯해 후반 10분엔 프리킥상황에서 이어진 우고 알메이다(베식타스)의 기습 헤딩슛을 골키퍼가 가까스로 쳐냈다.

포르투갈도 교체카드로 변화를 시도했다. 알메이다를 빼고 넬손 올리베이라(벤피카)를 투입해 공격에 날을 더했다. 이후에도 양 팀의 접전은 경기 막바지까지 긴장과 이완을 오가며 이어졌지만 더 이상의 골은 없었고 포르투갈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사진=크리스티아누 호날두 (C) Gettyimages/멀티비츠]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