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7:31
게임

롤 보상책 발표, 유저-PC방 업주에 사과 입장 전해

기사입력 2013.05.29 18:34 / 기사수정 2013.05.29 18:43

김승현 기자


▲ 롤 보상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인기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가 접속 장애에 따른 보상책을 마련한 가운데 PC방 업주에도 사과 입장을 전했다.

'롤'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게임 이용 장애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장애 원인, 대처, 보상, 그리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롤 측에 따르면 최근 연달아 발생한 게임 이용 장애는 지난 23일 네트워크 안정화 및 채팅 서버 증설 작업 이후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가 기능을 하지 못해 서버 간 통신이 끊긴 것이 주요 원인으로 드러났다.

이에 롤 측은 25일 네트워크 설정 변경, 26일 네트워크 하드웨어 구성 변경, 27일 네트워크 스위치 펌웨어 및 인터페이스 변경, 28일 네트워크 설정 변경, 29일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 리소스 추가 설치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또 회사 측은 서버 장애가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니라며 향후 조치와 예상 소요기간을 공개했다. 네트워크 임시 장비 투입을 통해 안정성을 개선하는 데 약 1주일, 서버 인프라뿐 아니라 게임 클라이언트 패치에도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판단으로 실시되는 정밀 분석에 약 2주일, 네트워크 장비 교체 및 구조 변경을 통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약 2개월의 시간을 소요한다는 계획이다.

롤 관계자는 "회사 관계자는 "지금 이 시간에도 본사 및 한국 지사의 모든 기술진들이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하다"며 "추가 조치 사항에 대한 안내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향후 2개월간 발생할 수 있는 장애에 대해서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버 장애로 불편을 겪은 유저들에 보상책도 제시했다. 지급 대상은 지난 23일 0시부터 오는 31일 24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로, 이들에게는 '10승 IP 부스트'와 '고요한 밤 소나 한정판 스킨'이 주어지며 특히 소나 챔피언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챔피언까지 지급된다. 또 '롤' 측은 "보상은 6월 15일 이전에 지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모든 프리미엄 PC방 가맹점에도 특별 보상을 시행한다. 보상 기간은 오는 31일 0시부터 6월 2일 24시까지며, 이 기간에 프리미엄 혜택이 무료로 제공된다. 무료 서비스 기간에 소진된 시간을 6월 5일 오후 3시 이후 일괄 보상으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사진 = 롤 ⓒ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