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무림활극 청운'이 '미디어로그'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천리안'을 통해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한다.
메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전문 포털 사이트 '천리안'은 90년대 PC통신의 추억을 간직하며 현재까지 서비스되고 있는 유일한 통신 업체로 폭넓은 회원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달로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무협 RPG '청운'은 하나의 캐릭터로 게임 내 모든 스킬 습득하여 캐릭터 육성 자유도를 높였고, 라운드제 전투 방식을 채택하여 보다 전략적이고 다양한 전투 구사가 가능하여 게이머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 레이드 전투를 이용한 세계보스몬스터 시스템, 파티 사냥을 이용한 던전 시스템 등 유사 웹게임에서 보기 힘든 시스템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채널링을 기념하여 신규 서버 오픈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천리안 회원이 '청운'에 접속만해도 천리안 무협만화 7일 무제한 정액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하며 첫 구매 시 5천원 이상 결제하면 5천원 상당의 쿠폰과 1만원 상당의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30/40/50레벨에 달성할 경우에도 천리안의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유니아나 조남현 부장은 "PC통신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천리안에서 채널링 서비스를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운'과 '천리안' 주 이용층이 비슷하여 이번 채널링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천리안 '청운' 공식 홈페이지(http://cheongoon.chol.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청운, 천리안채널링 ⓒ 유니아나]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