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2:03
연예

조용필 "10대 20대의 뜨거운 반응, 생각도 못했다"

기사입력 2013.04.23 18:35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조용필이 자신의 가요계 복귀에 대해 젊은 세대들까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가왕' 조용필이 23일 오후 5시 30분 서울 방이동 올림픽 공원 뮤즈홀에서 19집 정규 앨범'헬로(Hello)'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조용필은 "자신을 잘 모를 법한 젊은 세대까지 이번 앨범에 열광하고 있다"는 지적에 "전혀 생각 못했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앨범의 음악들을 들을 것'이라는 생각이 가장 강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 대해 뮤지션들이 좋아할 거라 생각했다"고 답했다.

이어 "내가 나이가 있기 때문에 10대, 20대의 반응은 생각도 못했다. (그런 반응을 염두에 두기 보다) 내가 음악을 해야 한다는 의미가 컸다. 한 곡 한 곡 타이틀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곡을 준비했다.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리라고는 전혀 짐작치 못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날 정오 조용필이 '헬로(Hello)'은 공개한지 1~2시간 만에, 8개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조용필은 잠시 뒤인 오후 8시 올림픽 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되는 '프리미어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방송인 김제동이 사회를 맡고, 가수 박정현, 국카스텐, 자우림, 이디오테잎, 팬텀 등 후배 뮤지션들이 함께 참여해 조용필의 10년만의 앨범 발표를 축하한다. 쇼케이스 실황은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 된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엑스포츠뉴스 김성진 기자]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