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지난 3월 말 우산을 이용해 공중부양에 성공한 '김공중'씨가 화제다. 서울 강남구 거주, 25세 '김공중'씨는 도저히 불가능할 것 같았던 공중부양에 성공, 국내 첫 공중 부양자로 포스 기네스북에..."
지난달 29일 공개서비스(이하 OBT)를 시작한 '포스: 시공의 수호자'(이하 포스)의 만우절을 기념한 '퍼트러라' 이벤트가 특유의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게이머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5일까지 진행되는 포스의 OBT 기념 4탄 '퍼트려라' 이벤트는 시작 시기와 내용으로 게이머들에게 '만우절 이벤트'로 불리고 있다.
'훼이크 기사 생성'이란 소재의 이번 이벤트는 게이머가 자신이 원하는 이름, 지역, 지인 이름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훼이크 뉴스 페이지가 생성되고, 해당 뉴스 페이지를 URL 복사,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전파한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피자헛 피자, 기프티콘이 제공된다는 내용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들은 "내 자신이 주인공이라 대만족", "오랜만에 지인들과 유쾌하게 놀았다", "다른 건 없나요?, "더 많은 훼이크 기사를" 등 호응이 이어지며 만족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현재 포스는 OBT를 기념하여 포스의 응원 댓글만 작성해도 추첨으로 스타워즈 관련 상품(광선검/알람시계/열쇠고리)을 증정한다.
또한, '포스'를 즐길 수록 포인트가 쌓이고 이를 모아 루이비통 핸드백, 샘소나이트 백팩, 한우세트 등 푸짐한 선물에 응모할 수 있다.
이밖에 50레벨을 달성한 게이머 대상으로 최고급 PC 5대와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고공혈투 '포스'의 OBT와 기념 이벤트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pos.gamed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포스의 OBT 기념 4탄 '퍼트려라' 이벤트 ⓒ 녹스미디어]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