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스페인을 이끄는 비센테 델 보스케 감독은 오는 23일(이하 한국시간) 핀란드, 27일 프랑스와의 2014 브라질월드컵 유럽예선에 출전한 24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주전 골키퍼인 이케르 카시야스(레알 마드리드)가 부상으로 빠진 부분을 누가 메울지에 관심을 모은 가운데 델 보스케 감독은 후보군으로 꼽히던 3명의 골키퍼를 모두 발탁하는 선택을 했다. 기존의 빅토르 발데스(FC바르셀로나)와 호세 마누엘 레이나(리버풀)에 신예인 데 헤아도 이름을 올려 무한경쟁을 예고했다.
이번 명단에는 페르난도 토레스(첼시)와 카를레스 푸욜(FC바르셀로나)이 제외됐다. 극심한 골가뭄에 시달리다 15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 값진 골을 넣은 토레스지만 델 보스케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했다. 또한 지난달 센추리클럽에 가입한 푸욜도 토레스와 마찬가지로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 스페인 축구대표팀 핀란드·프랑스전 소집 명단(24명)
GK : 빅토르 발데스(바르셀로나), 호세 레이나(리버풀),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DF : 알바로 아르벨로아, 라울 알비올, 세르히오 라모스(이상 레알 마드리드), 헤라르드 피케, 호르디 알바(이상 바르셀로나), 세자르 아스필리쿠에타(첼시), 이그나시오 몬레알(아스날)
MF : 사비 알론소(레알 마드리드), 사비 에르난데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세스크 파브레가스, 세르히오 부스케츠(이상 바르셀로나), 산티 카솔라(아스날), 하비 가르시아(맨체스터 시티), 이스코(말라가)
FW : 다비드 비야, 페드로 로드리게스(이상 바르셀로나),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후안 마타(첼시), 알바로 네그레도, 헤수스 나바스(이상 세비야)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사진 = 데 헤아 ⓒ 유로스포츠 홈페이지]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