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6:50
연예

지드래곤 월드투어, 韓日 이어 홍콩 개최

기사입력 2013.03.05 13:36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빅뱅 지드래곤의 월드투어 'ONE OF A KIND'가 한국, 일본에 이어 홍콩에서도 개최된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5일 오후 페이스북(gdtour.ygbigbang.com)을 통해 지드래곤의 월드투어 'ONE OF A KIND' 개최 국가리스트를 일부 공개하면서 홍콩에서도 공연이 열릴 것임을 예고했다.

지난 2009년 'SHINE A LIGHT' 이후 4년 만에 개최하는 지드래곤의 이번 솔로콘서트는 3월 30일, 31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시작되어 일본, 홍콩 등 해외 각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지드래곤은 빅뱅의 월드투어를 통해 홍콩에서 티켓을 오픈하자마자 매진을 시켰다. 홍콩에서 열린 M.net 'MAMA' 시상식 이후 중국 최대 SNS 사이트 웨이보에서 압도적인 수치로 검색 인기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중화권에서도 인기를 확보한 모습이다.

또한 일본에서도 한국가수로는 처음으로 일본 4대 돔(후쿠오카 야후 재팬 돔, 사이타마 세이부 돔, 오사카 쿄세라 돔, 아이치 나고야 돔) 투어를 개최하고, 36만 1000명의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국내외에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브랜드를 쌓고 있는 지드래곤은 투어를 통해 'ONE OF A KIND'라는 공연명처럼 지드래곤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무대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지드래곤의 월드투어 서울 공연은 3월 5일과 6일 오후 8시, G마켓을 통해 예매를 시작한다.

지드래곤의 한국, 일본, 홍콩에 이은 월드투어 개최지는 페이스북(gdtour.ygbigbang.com)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지드래곤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