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6 17:30
연예

하연주 멘사회원 취득으로 존재감 알려 '숨어있던 엄친딸'

기사입력 2013.02.19 11:51 / 기사수정 2013.02.19 11:56

이우람 기자


▲ 하연주 멘사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배우 하연주의 멘사 회원 자격 취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하연주의 소속사는 공식 페이스북에 "웨이즈컴퍼니 소속 연기자 하연주가 최근 멘사(IQ테스트에서 상위 2% 안에 드는 지적 능력 소유자들로 구성된 국제단체) 회원자격 취득을 알려왔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게재된 사진 속 하연주는 '멘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종이를 들고 커다란 눈망울을 반짝이고 있다.

멘사는 세계 수재들의 모임으로 지능 검사에서 IQ148 이상의 고도 지능지수가 나와야만 회원이 될 수 있다.

이에 소속사 측은 "참으로 대단하다"라는 말을 덧붙이며 "(하연주가) 앞으로 연기활동에서도 우월한 연기열정 보여주겠다며 당찬 각오도 함께 전해왔다. 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하연주는 친언니와 함께 멘사 시험을 봤다가 회원 자격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기심에 도전한 정도로 기대조차 못한 꿈의 결과를 얻게 된 것.

한편, 하연주는 지난 2008년 MBC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를 통해 데뷔했으며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막돼먹은 영애씨', '로열 패밀리', '글로리아' 등에 출연했다. 지난 1월에는 한지혜가 있는 웨이즈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 활발한 활동을 준비 중이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