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8 07:28
경제

[잇 스타일] 소녀시대 밀리터리룩 = 비비드한 카무플라주 패턴이 정답!

기사입력 2013.01.28 19:14 / 기사수정 2013.01.29 01:20

[글] 기자
[엑스포츠뉴스=잇 스타일]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 소녀시대가 'I Got a Boy'로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고 있다. 특히 소녀시대는 페미닌 하면서 감각적인 밀리터리 패션으로 무대를 장악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얼마 전부터 여성들의 밀리터리 패션이 대중화된 데 이어 '미각그룹' 여신그룹 소녀시대에게도 밀리터리패션을 선보여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소녀시대처럼 은근한 여성미를 살리면서도 펑키한 밀리터리룩을 연출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여성미와 와일드를 모두 잡고 싶을 땐?

비비드하면서 여성스러운 컬러 매치가 감각적인 카무플라주(-군복처럼 얼룩덜룩한 무니 정도로 인식하고 사용되고 있지만, 원래는 무언가를 숨기기 위해 위장 혹은 변장을 뜻하는 프랑스어-) 아이템은 여성들의 밀러터리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소녀시대의 무대 의상에도 활용될 만큼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카무플라주 후드 집업은 퍼와 카무플라주 패턴이 멋스럽게 연출된 아이템이다.

데님은 물론 플레어 스커트 등과 매치했을 땐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발랄한 밀리터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밀리터리룩으로 패셔너블한 느낌을 고조시키고 싶을 땐 카무플라주 패턴의 점프수트를 활용하자. 점프수트는 키를 더욱 커 보이게 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한껏 살려준다.



와일드하고 빈티지한 밀리터리룩의 정수를 표현하고 싶다면 래더, 야상 재킷이 제격이다. 스키니진에 워커와 함께 매치하면 와일드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살린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특히 레더, 퍼 디테일이 가미된 카무플라주 재킷은 무지 티셔츠와 블랙진만을 매치해도 훌륭한 밀리터리룩을 만들어 준다.

바지 아랫단에 레이스 디테일이 더해진 카무플라주 패턴의 숏팬츠는 여성미와 섹시한 분위기를 동시에 살려줘 파티룩에 매치해도 손색없다. 그뿐만 아니라 체인과 스터드 장식이 더해진 팬츠는 펑키한 분위기를 살려줘 포인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Tip!

밀리터리룩을 연출할 땐 카무플라주 패턴의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관건이다. 소녀시대처럼 러블리하면서도 펑키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비비드한 컬러감이 더해진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 이우람 기자 · 트렌드 매거진 '잇 스타일' itstyle@xportsnews.com

[사진] 돌리앤몰리 제공 



[글] 이우람 기자 · 트렌드 매거진 '잇 스타일' itstyle@xportsnews.co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