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22:08
연예

타이거JK, 데뷔 20주년 다큐멘터리 '무대 위의 히어로' 방송

기사입력 2012.12.07 07:53 / 기사수정 2012.12.07 07:53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가수 타이거JK의 다큐멘터리가 방송된다.

'힙합 뮤지션' 타이거JK의 음악인생을 빼곡하게 영상으로 담아낸 무대 데뷔 2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가 엠넷 '무대 위의 히어로 타이거JK.ing'이라는 제목으로 2부작에 걸쳐 방영된다.

올해는 1992년 8월 29일, 미국의 한 힙합페스티벌에서 래퍼 '타이거JK'란 이름으로 처음 무대에 오른 지 20년이 되는 해다.

방송에서는 타이거JK가 '한국의 힙합 히어로'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의 음악인생을 소개한다.

특히 이 방송은 음악을 통해 타이거JK의 숨겨진 이야기를 재조명하는 시간인 만큼 타이거JK가 직접 디테일한 감정연기와 고난이도의 무술을 소화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명 힙합 뮤지션을 패러디 한 것은 물론 '내가 싫다', 'TV속의 나', '힙합 간지남' 등으로 만든 스페셜 뮤직비디오에서 눈물연기를 보여주는 등, 그 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엠넷 측은 "90년대 힙합씬의 추억까지 느끼게 해 줄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지금까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고, 또 대중이 궁금해 했을 타이거JK 본연의 모습을 솔직하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타이거 JK의 소속사 관계자 역시 "리얼리티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연출기법으로 촬영을 했기 때문에 기존 다큐멘터리에서는 볼 수 없던 높은 완성도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다큐와 더불어 20주년을 기준으로 앞으로 음악인생 2막을 열게 될 타이거JK의 활동에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총 2부작으로 제작된 '무대 위의 히어로 타이거JK.ing'는 오는 10일 엠넷을 통해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정글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