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9:04

애플 IOS6 업데이트 20일 시작, 한국어로 '시리' 사용 가능

기사입력 2012.09.20 08:10 / 기사수정 2012.09.20 08:10

온라인뉴스팀 기자


▲애플 IOS업데이트, 한국어 '시리' ⓒ 애플 코리아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OS) iOS6 업데이트가 20일 진행된다.

18일(현지시각) 주요 외신들은 iOS6 업그레이드 일정을 소개하고 기존 제품과 달라진 기능을 보도했다.

iOS6는 기존 버전 대비 200 여개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됨과 동시에 버그를 개선했고, 뉴아이패드와 아이팟 터치(5세대)에 애플의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Siri)를 지원한다. 시리는 그동안 아이폰만 지원했다.

또한,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Siri)'를 한국어로 쓸 수 있게 됐다. 시리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생활정보를 검색할 수도 있으며, 음성을 바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릴 수도 있게 된다.

한편, 애플은 페이스북을 OS에 통합했다. 로그인 설정을 해두면 사진 앱이나 사파리 웹브라우저 등과 페이스북을 연결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에 저장된 이벤트나 생일을 연락처 목록이나 내 달력에서 보는 것도 가능해진다.

여기에 기본지도로 제공됐던 구글맵이 사라지고 애플 자체 제작지도가 들어간다. 무선 인터넷(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만 쓸 수 있었던 화상통화 '페이스타임'을 3세대(3G)나 롱텀에볼루션(LTE) 등 이동통신망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