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매니아=강정훈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틴하드웨어(kr.mountainhardwear.com)는 오는 9월 23일(일), 한강 뚝섬유원지 인공 암벽장에서 익스트림 인공 암벽 등반 대회인 ‘2012 마운틴하드웨어 익스트림라이더 빅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빅월 페스티벌’은 히말라야와 같은 극한 지역을 등반할 때 사용되는 여러 기술들을 도심 속 인공 암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암벽 등반 대회다.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다고 할 수 있을 만큼 독특한 성격을 띤 이번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등반가들이 모였다. 프로수준급의 거벽 등반가는 물론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며 실력을 쌓아온 아마추어 등반가들이 참여해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올해는 3명이 팀을 이루어 겨루는 ‘난이도 단체전’과 남녀 개인전인 ‘속도전’으로 진행된다.
마운틴하드웨어는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 누구라도 이번 행사를 즐기고 다양한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 중 ‘당신도 암벽왕’은 시합용 암벽이 아닌 약 8m 높이의 인공 암벽을 빠르게 오르며 체험할 수 있는 스피드 경기 이벤트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장 빨리 등반에 성공한 1등에게는 60만원 상당의 고급 헤비 다운 재킷의 행운이 주어질 예정. 특히 마운틴하드웨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한 참가자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등산 양말도 증정한다.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또한 자사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는 ‘빅월 페스티벌-출첵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한 경우에 한해 자사의 스카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운틴하드웨어 홈페이지 (http://kr.mountainhardwear.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사진 = 마운틴하드웨어 제공]
강정훈 기자 outdoo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