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강산 기자] 1라운드 전체 1순위의 주인공은 조상우(대전고)였다.
넥센은 20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서 열린 2013 프로야구 신인선수 지명회의에서 전체 1순위로 조상우를 지명했다. 지난해 전체 2순위로 우완 사이드암 한현희를 지명했던 넥센은 올해도 투수를 지명, 마운드를 보강했다.
넥센 유니폼을 입게 된 조상우는 185cm 88kg의 좋은 체격을 지녔으며 최고 구속 151km의 빠른 공을 보유한 강속구 투수다. 정신력 또한 강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성적은 14경기에 나서 6승 2패 평균자책점 2.92(74이닝 24자책)다.
2순위 지명권을 보유한 한화 이글스는 장충고 조지훈을 지명했다. 최고 구속은 147km, 부상 위험이 적은 유연한 투구폼이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3순위 LG는 천안북일고 내야수 강승호를 지명, 공수를 겸비한 내야 자원을 확보하게 됐다.
4순위 두산 베어스는 천안북일고 외야수 김인태를 지명했다. 타격 정확성과 주루 센스가 뛰어난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단국대 투수 손동욱, 부산고 투수 송주은, 이경재, 부산고 야수 정현, 서울고 투수 장현식은 각각 KIA, 롯데, SK, 삼성, NC에 지명됐다.
NC 다이노스는 특별지명으로 고교 최대어인 투수 윤형배(천안북일고)와 이성진(영남대)을 지명했다. 윤형배는 최고 구속 152km의 빠른 공을 보유한 강속구 투수로 드래프트 전부터 가장 빠른 지명이 예상됐던 선수다.
한편 이날 신인지명회의에는 고등학교 및 대학교 졸업예정자를 포함해 총 675명이 참석했다.
2013 신인선수 지명회의 결과
넥센 히어로즈
조상우(투수, 대전고)/하해웅(투수, 동국대)/김민준(내야수, 천안북일고)/김선진(투수, 선린인터넷고)/신명수(투수, 울산공고)/이상호(외야수, 경기고)/조덕길(투수, 한양대)/장채환(내야수, 인천고)/김경오(포수, 인하대)/박민성(내야수, 홍익대)
한화 이글스
조지훈(투수, 장충고)/김강래(투수, 강릉고)/한승택(포수, 덕수고)/이충호(투수, 충암고)/조정원(내야수, 건국대)/장은호(내야수, 배재고)/권지훈(포수, 대구고)/김종수(투수, 울산공고)/이석현(외야수, 덕수고)/김승현(내야수, 청주고)
LG 트윈스
강승호(내야수, 천안북일고)/배재준(투수, 대구상원고)/이윤학(투수, 신일고)/심재윤(외야수, 천안북일고)/안진근(내야수, 경기고)/백남원(투수, 포철공고)/오상엽(내야수, 제물포고)/김재민(포수, 동아대)/최우석(내야수, 계명대)/김동영(외야수, 동국대)
두산 베어스
김인태(외야수, 천안북일고)/이우성(외야수, 대전고)/정혁진(투수, 천안북일고)/장승현(포수, 제물포고)/함덕주(투수, 원주고)/천영웅(투수, 인천고)/송주영(투수, 천안북일고)/홍성은(내야수, 광주진흥고)/고동현(내야수, 야탑고)/계정웅(내야수, 신일고)
KIA 타이거즈
손동욱(투수, 단국대)/이홍구(포수, 단국대)/이효상(투수, 경희대)/박효일(내야수, 동의대)/고영우(내야수, 성균관대)/고영창(투수, 연세대)/박준표(투수, 동강대)/박찬(내야수, 단국대)/최준식(외야수, 경기고)/윤민섭(외야수, 고려대)
롯데 자이언츠
송주은(투수, 부산고)/박진형(투수/강릉고)/송창현(투수/제주국제대)/조홍석(외야수, 원광대)/백민기(외야수, 중앙대)/구승민(투수, 홍익대)/고도현(외야수, 동의대)/이종하(포수, 화순고)/임종혁(내야수, 동국대)/정준혁(외야수, 부산고)
SK 와이번스
이경재(투수, 부산고)/이석재(투수, 경남대)/김정빈(투수, 화순고)/최민재(외야수, 화순고)/류효용(외야수, 대구상원고)/유영하(투수, 충훈고)/정효원(내야수, 강릉영동대)/성양민(투수, 세계사이버대)/모상영(내야수, 광주송원대)/김경근(외야수, 상무)
삼성 라이온즈
정현(내야수, 부산고)/김영환(내야수, 신일고)/박재근(투수, 부산공고)/송준석(외야수, 장충고)/이흥련(포수, 홍익대)/김성표(내야수, 휘문고)/윤대경(내야수, 인천고)/이재익(투수, 유신고)/곽병선(외야수, 광주동성고)/라준성(내야수, 고려대)
NC 다이노스
윤형배(투수, 천안북일고)/이성민(투수, 영남대)/장현식(투수, 서울고)/손정욱(투수, 경희대)/윤강민(투수, 인하대)/김정수(내야수, 원광대)/박으뜸(외야수, 경남대)/임정호(투수, 성균관대)/윤대영(외야수, 광주진흥고)/유영준(내야수, 덕수고)/김병승(투수, 연세대)/이상민(투수, 동의대)/최재원(내야수, 연세대)/권희동(외야수, 경남대)/장동우(내야수, 한양대)
[사진=전체 1순위 조상우 ⓒ 엑스포츠뉴스 권혁재 기자]
강산 기자 posterbo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