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4:14
스포츠

리베르 플라테 vs 리옹 프리뷰

기사입력 2007.07.17 21:31 / 기사수정 2007.07.17 21:31

홍석우 기자
   리베르 플라테와 리옹의 경기는 조 수위를 차지하기 위한 혈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럽과 남미의 강호들간의 자존심 싸움이 될 것이다. 
 이미 2차례의 경기를 통해 화려한 개인기와 탄탄한 조직력을 자랑하는 막강 전력
의 아르헨티나 전통의 강호 리베르 플라테와 최근 프랑스 르 샹피오나에서의 연속 우승과 챔피언스 리그 등 유럽 무대에서 막강한 전력을 과시하는 리옹의 B조 마지막 경기는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접전이 될 것이다. 
 조심스럽게 경기 전망을 해 보면 앞선 2차례의 경기에서 압도적인 전력으로 현재 2승을 거두고 있는 리베르 플라테의 근소한 우세를 점칠 수 있으나 리옹의 전력 역시 무시할 수 없고 또한 무엇보다도 피스컵 때마다 결승 진출을 한 리옹이 조 수위를 리베르 플라테에게 빼앗기며  결승 진출 실패를 할 수도 있다는  절대 절명의 위기감이  리옹 선수들의 정신력을 강하게 하고 선수들끼리 한 데 뭉치게 할 수도 있다.  더군다나 리옹은 매번 피스컵에 참가를 하면서도 또한 매번 결승에 진출 하면서도 우승을 하지 못한 천추의 한이 있다. 이 번에는 반드시 우승을 하고야 말겠다는 어떤 오기가  리옹선수들에게 발동을 할 수가 있다. 
 구체적으로 선수 개개인을 보면 리베르 플라테는 벨루스치와 루벤, 로살레스 등의 스타 공격수들의 화려한 공격력과 개인기 그리고 리옹은 시드니 바로스,고부, 벤제마, 윌토르 등의 활약이 기대 된다.
 어쨌든 우리 축구팬의 입장에서는 수준높은 경기를 감상만 하면 되는 즐거운  상황인 것이다. 

홍석우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