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과거 인기를 끌었던 '자기 인식 테스트'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자기 인식 테스트'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에는 8명의 성인이 등장한다. 이들은 흰 옷을 입은 팀과 검은 옷을 입은 팀으로 4명씩 나뉘어 같은 팀 멤버에게 패스를 한다. 영상에서 던지는 질문은 "흰옷을 입은 팀이 몇 번의 패스를 할까?"다.
사람들이 부지런히 움직이며 패스를 주고 받기는 하지만 조금만 집중하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다. 질문의 정답은 13회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 영상에서는 다시 "당신은 문워킹을 하는 곰을 봤나요?"하고 다시 묻는다. 사람들이 패스를 주고 받는 사이 곰의 탈을 쓴 한 남자가 문워킹을 하며 지나가고 있었던 것.
이후 영상에는 "It's easy to miss something you're not looking for(당신이 보고자 하지않는 것을 놓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Look out for cyclists (자전거 타는 사람을 조심하세요)"라는 문구가 나온다.
이 영상은 2008년 깐느광고영화제의 골드수상작인 'Awarness Test'이다. 이 동영상은 운전 중 다른 차들을 신경쓰느라 자전거 타는 사람은 못 보는 바람에 사고가 많이나는 것을 주의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편,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아, 이거 옛날에도 속았는데!",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네", "곰을 본 사람이 얼마나 될까"라는 등 놀라움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