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그라비티가 24일부터 '드래곤사가'의 공개 서비스(OBT)를 시작한다.
'드래곤사가'는 체인 콤보 시스템을 통해 기본 공격만으로도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맵과 대전모드, 콤보 시스템, 결혼 시스템, 마이홈 시스템 등 풍성한 콘텐츠를 갖췄다. 특히 단조로웠던 캐릭터 단일 액션 모션을 한층 다양화하고, 체인 콤보와 스킬 조합으로 다채롭고 재미있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OBT에서는 이전 비공개 테스트에서 가장 호평받았던 전사와 도둑 계열의 체인 콤보 시스템을 전 직업으로 확대하고, 캐릭터 육성 레벨을 70으로 확장해 '신록의 숲', '아키아 던전' 등 6종의 던전을 공개한다. 이후에는 신규 종족 '용족'과 점령전, 러브러브대작전 등 새로운 PvP 모드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테스터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일부 맵과 UI를 변경하고, 유저 편의사항을 대폭 개선했다. 다양한 해상도 지원, 퀘스트 동선 변경, 파티 중 알림 추가 등 편의성과 관련된 50여 가지 사항들을 수정해 초반 유저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한편, '드래곤사가'는 6월 30일까지 탄탄한 게임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파격적인 공약을 걸고 '패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OBT 기간 동안 캐릭터 30레벨을 달성한 유저 중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게임 만족도 투표를 진행해 게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타 게임 유료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지원한다. 게임에 만족한다면 문화상품권과 '드래곤사가' 유료아이템을 지급한다.
신정섭 그라비티 사업1팀장은 "공개 서비스에는 한층 강화된 액션과 그래픽, 기존 액션 RPG에서는 보기 힘든 드래곤사가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와 편의기능 개선 등이 더해졌다"며, "이러한 자신감으로 게임의 만족도를 묻는 투표를 진행해 재미없을 경우 타사 캐시를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 보고 평가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드래곤사가 ⓒ 그라비티]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