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06:35
게임

'아쿠아스토리' 서비스 2년만에 이용자 수 240만 명 돌파

기사입력 2012.04.05 19:00 / 기사수정 2012.04.05 19:02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선데이토즈의 SNG '아쿠아스토리'가 서비스 2년 만에 설치 이용자 수 240만 명을 돌파했다.

'아쿠아스토리'는 2010년 4월 6일 출시 이후 국내 PC 소셜 게임 역사상 최다 사용자 수 기록 경신 및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는 월 평균 10만 명의 사용자가 설치하는 추세이고, 이 회사가 출시한 전체 7개 게임의 설치 이용자 수는 500만 명에 이른다.

아쿠아스토리의 성공 요인으로는, 여러 물고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중에서도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정서에 맞는 높은 품질의 그래픽과 매월 지속적인 게임 업데이트 진행, 그리고 친구와 함께 같이 게임을 진행하는 소셜 기능 탑재를 꼽을 수 있다.

특히 다른 여타 게임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요인인 소셜 기능은 이 회사가 3년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제공하면서 축적된 노하우 중 하나로, 친구에게 다양한 행동 및 선물 주고받기 등을 통해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용 아쿠아스토리도 성장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PC 버전에서 보여준 강력한 소셜 기능을 스마트폰에 최적화하여 탑재, 다양한 물고기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게임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곧 글로벌 버전인 Google Play 스토어 출시와 5월에는 아이폰용 아쿠아스토리도 출시 예정에 있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아쿠아스토리 출시 2주년 및 국내 240만 설치 이용자 돌파는 단일 소셜게임으로는 국내 시장에서 매우 의미 있는 성적이어서 기쁘다"며, "변함없는 사랑해주신 이용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지속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아쿠아스토리 2주년을 기념해 장기 고객들에게 게임 내 보물상자를 열 수 있는 '황금열쇠'를 지급하고, 생일 축하 게시물을 남기면 게임 내에서 산소 포인트를 증가시켜 주는 '2주년 축하 케이크' 아이템을 증정하며, 기간 내에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면 하나 더 증정하는 1+1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6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아쿠아스토리 2주년 이벤트 이미지 ⓒ 선데이토즈]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