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1:29
게임

넷마블, '클럽 엠스타'에 드레스코드 지정, 아이템 업데이트

기사입력 2012.03.07 19:29 / 기사수정 2012.03.07 20:03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넷마블은 '클럽 엠스타'에서 매월 첫 주에 '드레스코드'를 지정하고, 관련 패션 아이템을 추가한다.

이달의 첫 '드레스코드'는 3월 신학기를 맞아 상큼 발랄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스쿨룩'이다. 이용자들은 최신 패션 아이템을 드레스 코드에 걸맞게 자신이 직접 코디해 트렌디한 스쿨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타일리시한 교복패션 '스쿨보이', '스쿨걸', 러블리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하이스쿨 세라복' 등 다양한 스쿨룩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클럽 엠스타'에서는 이번 스쿨룩을 시작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돌 그룹 '미쓰에이'의 붕대의상, '소녀시대'의 복고의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드레스코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인기 패션 아이템 순위를 발표했다.

올해 1월과 2월 '클럽 엠스타' 이용자들의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아이템은 '타이트한 화이트 미니스커트'로 짧은 스커트 라인의 미니룩 스타일이다. 이어 '너랑 나 원피스'가 2위를 차지했다.

현실에서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세련된 의상이 게임 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으며 특히, 남성층의 아이템 구매가 두드러진 점도 눈길을 끌었다. 대부분 커플 의상으로 '커플패딩'과 '커플날개' 등의 아이템이 남성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용자 개성에 따라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패션 아이템 가운데 현실 인기를 반영한 최신 유행패션이 게임 속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개성강한 패션코디법을 감상하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는 '드레스 코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클럽 엠스타 ⓒ 넷마블]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