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5 03:39
연예

'신드롬',의학용어 사전 화제···의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

기사입력 2012.02.26 10:47 / 기사수정 2012.02.26 11:10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JTBC 월화드라마 '신드롬'의 이색 마케팅이 화제다.

지난 23일 홈페이지 속 촬영 현장 사진들로 깨알 재미를 보여주며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드라마 '신드롬'이 이번에는 의학대학 근처에 "본격 의학 스릴러! 신드롬에 물들어라!" 라는 범상치 않은 문구가 담긴 현수막 마케팅을 펼쳐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대학가 근처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이 현수막은 의학공부를 하는 이들에게 딱딱하고 어려운 책을 덮고 잠시나마 의미 있는 휴식을 취하길 바라는 세심한 배려로, 드라마 '신드롬' 이 그만큼 철저한 의학 자문아래 사실적인 단어, 묘사, 장면 등을 담은 infor-tainment(정보가 담긴 오락)의 기능을 상당부분 충족시켜 줄 수 있다는 제작진의 자신감을 담고 있다.

또한 현재 4회까지 방영된 드라마'신드롬'은 매 회 어려운 의학용어가 등장하는 부분마다 인물들의 대사를 통한 간략한 설명은 물론 자막으로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특히 그날 소개 된 용어들은 방송 말미에 의학용어 사전을 따로 만들어 다시 한 번 되짚어 주는 센스로 의사를 꿈꾸는 이들뿐 아니라 모든 시청자들의 마음에 감동의 물결을 주고 있다.

이에 시청자들은 "왠지 나도 전문가가 된 기분!", "진짜 전문 의학드라마 포스 물씬!!","신드롬, 세심한 배려에 깨알 감동!!"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끓어 오르는 야망을 펼치려는 차태진(조재현 분)과 이를 막으려는 오은희(김성령),환자의 첫 사망선고에 두려워하는 해조(한혜진 분)와 이런 해조에게 두근거리는 여욱(송창의 분), 무언가 비밀을 감추고 있는 듯 한 모습의 강은현(박건형 분) 등 앞으로 이들의 앞날에 어떤 일들이 펼쳐질 지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신드롬'5회는 오는 27일(월) 저녁 8시 45분에 방송 된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신드롬' 의학용어 자막 ⓒ JTBC 방송화면]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