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걸그룹 서열 정리표에 이어 보이그룹 서열을 정리한 보이그룹 지도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2012년 2월을 기준으로 한 '재미로 보는 걸그룹 서열'이라는 제목의 표가 화제를 모은 가운데, 지난 2011년 1월 '걸그룹지도'에도 걸그룹 서열을 영토로 정리한 '걸그룹 지도'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걸그룹 서열에 이어 보이그룹의 인기도를 시간에 따라 정리한 '보이그룹 지도'가 등장해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whiterfly'라는 닉네임의 네티즌이 제작한 이 지도는 구대륙과, 보이반도, 신대륙, 미개척지를 둘러싼 보이그룹들의 흥망성쇠를 다루고 있다.
CD 08~CD 05(1998년~2005년)로 명명된 원시 시대에 서태지와이이들(서태족)이 구대과 보이반도 대부분을 장악하는 것에서 시작하는 이 지도는, H.O.T(엣쵸족), 젝스키스(젝키족)이 양대 산맥을 이루는 고대를 넘어, 동방신기(동방국), 슈퍼주니어(슈주제국), 버즈(벚으제국)이 전성기를 누리는 중세로 이어진다. 이때 승기국(이승기)도 등장한다.
7세기인 근대에는 신흥세력인 빅뱅(대폭발족)과 샤이니(빛나족), FT아일랜드(엡티족) 세력이 발생하며, 8세기 후반에는 빅뱅의 세력이 커지며, 9세기 후반에는 대규모 지각변동으로 보이반도의 경계선에 열도가 생성되며 샤이니가 신항로를 빼앗는다.
10세기에는 각종 세력들이 난립하는 가운데, 2PM(투펨제국)에서 재범군도가 분열된다.
10세기 후반에는 대폭발제국령(빅백) 중 지용공국(지드래곤)과 타압공국(탑)이 연맹하여 지대앤탑공국이 건국되며, 솔로군도에는 승호국(유승호), 존박국(존박), 허각국(허각)이 생성된다.
지도의 마지막은 11세기 초반으로 2011년 초반의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비스트(야수제국)이 보이반도의 절반을 섭렵하며, 지디앤탑이 대폭발운하를 되찾고, 이승기(싱기제국)이 미개척지를 정복한다.
[사진 = 보이그룹 지도 ⓒ whiterfly(
http://blog.naver.com/spacedoctor1)]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