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09:41

아이슬란드 호수 괴물 발견, '전설의 벌레-뱀' 의견 분분

기사입력 2012.02.07 16:52 / 기사수정 2012.02.07 20:11

온라인뉴스팀 기자


▲아이슬란드 호수 괴물 발견, '전설의 벌레…혹은 뱀?' ⓒ RUV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아이슬란드에서 호수 괴물이 발견돼 화제다.

2일(현지시각) 아이슬란드 RUV 등 현지 언론은 최근 한 지역 주민이 라가르플리오트(Lagarfljot) 호숫가에서 수십 미터 정도로 추정되는 뱀처럼 생긴 괴물을 발견해 촬영했다며 아이슬란드 호수 괴물에 대해 보도했다.

공개된 이 호수 괴물은 라가르플리오트(Lagarfljot) 호에 서식하며 지역 주민들 사이에는 이미 전설로 통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이 호수에 살고 있는 괴물은 '라가르플리오트소르뮈린(Lagarfljotsormurinn, 벌레)'라고 불렸으며 1345년 고문서에도 기록이 남아있다고 전해졌다.

보도와 함께 공개된 영상 속 괴물은 얼음으로 뒤덮인 호수에서 헤엄치고 있다. 마치 커다란 뱀처럼 S자 형식으로 물을 가르지만 뚜렷한 생김새는 파악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간 알려져 왔던 다른 지역의 호수괴물과는 다르게 움직임이 선명하다.

최근에도 자주 목격되고 있는 이 호수 괴물은 물 위로 올라오기도 한다고 전해졌다. 일부에서는 이 아이슬란드 호수괴물이 커다란 뱀이나 악어가 지나가는 흔적이 아니냐는 주장도 있으나 보도에서는 뱀이나 악어의 경우 변온동물인 파충류이므로 얼어붙을 정도로 찬물에 들어가지는 않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한편, 발견된 아이슬란드 호수괴물은 사람은 해치지 않고 사람이 준 금을 더 크게 만드는 마법의 능력을 발휘한다고 전해지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