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JTBC 개국 특집극 '인수대비'가 OST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이번에 공개되는 '인수대비' OST Part1의 타이틀 곡 '출(出)'은 '내일을 향해 나아가다'라는 뜻으로 사랑을 포기하고 권력을 위해 시련을 감내하는 인수대비의 강인함과 애절함을 담고 있다.
뮤지컬 '광화문 연가', '에비타' 등에서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등극한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리사'가 파워풀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수준 높은 가창력을 선보이며 연말 최고의 웰메이드 OST로서 신호탄을 알렸다.
또한, '내 이름은 김삼순', '제빵왕 김탁구' 등으로 유명해진 OST 히트 프로듀서 성환 작곡가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 국악기와 스트링의 조화, 풀 오케스트레이션으로 상당한 제작비를 들여 만든 곡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사극 OST로는 사상 최고의 인기를 기록한 드라마 '공주의 남자'의 이지용 음악감독이 참여하고 추후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지며 다시 한번 '공주의 남자'의 인기를 이은 OST의 신화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시청률과 함께 인기 상승을 달리고 있는 드라마 '인수대비'는 '명성황후', '왕과비' 등을 집필한 정하연 작가와 '변호사들',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이태곤 감독이 의기투합해 만들어 낸 명품 대하사극이다.
가수 '리사'가 참여한 인수대비 OST Part1의 타이틀 곡 '출(出)'은 내일 밤 방영되는 '인수대비' 5회부터 삽입되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은정-리사 ⓒ 어치브그룹디앤 제공]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