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활동 중단을 선언한 그룹 뉴진스(NewJeans)의 'OMG'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난달 31일 기준 8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OMG'는 2023년 1월 공개된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OMG'의 타이틀곡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 장르다.
이 노래는 같은 앨범의 수록곡 'Ditto'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 2위를 휩쓸었고,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오를 만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오랜 기간 국내외 차트 붙박이로 머물며 꾸준히 사랑받았으며, 미국 컨시퀀스와 AP통신 등 해외 유수 매체들이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노래'에 선정되는 등 평단의 호평도 쏟아졌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에서 총 14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가 8억 회 이상, 'Ditto'와 'Super Shy'가 7억 회 이상, 'Hype Boy'가 6억 회 이상, 'Attention'이 4억 회 이상, 'New Jeans'와 'ETA'가 3억 회 이상, 'Cookie'와 'Hurt', 'Cool With You'가 2억 회 이상, 'ASAP'와 'Get Up', 'How Sweet', 'Supernatural'이 각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60억 회를 넘는다.
한편, 최근 법원은 어도어가 뉴진스를 상대로 낸 기획사 지위 보전 및 광고 계약 체결 등 금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가처분 결정으로 뉴진스는 본안 소송의 1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어도어와 협의 없이 단독 활동을 할 수 없게 됐다.
하지만 멤버들은 '활동 중단'이라는 초강수를 둔 상황. 이들의 전속계약 유효 확인의 소(본안 소송) 첫 변론기일은 3일로 예정돼 있다.
사진=어도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