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04:14
연예

'한국의 비욘세' 씨스타 효린, 영광의 재인 OST 참여

기사입력 2011.10.22 20:57 / 기사수정 2011.10.22 20:57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한국의 비욘세'로 불리고 있는 씨스타 멤버 효린이 KBS 드라마 '영광의 재인' OST로 데뷔 후 첫 OST에 도전한다.
 
'불후의 명곡'에서 락, 발라드, 재즈, 소울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내며 아이돌 '가창력의 종결자'로 가요계 전설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던 효린은 지난 12일 첫 방송된 KBS 새 수목드라마 '영광의 재인'(극본 강은경, 연출 이정섭, 이은진) OST에 참여하며 드라마에서도 "효린효과"를 보여줄 예정이다.
 
'영광의 재인'은 지난해 '제빵왕 김탁구'로 5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한 이정섭 감독과 강은경 작가가 다시 호흡을 맞춰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로, 2군 야구선수 출신에 마음만은 언제나 4번 타자이고 싶은 '순수 자뻑남' 김영광(천정명분)과 혈혈단신 외롭게 자랐으나 천성이 밝고 누구에게나 따뜻한 '절대 긍정녀' 윤재인(박민영분). 이 두 청춘이 자신들의 운명을 극복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면서 인생에 대한 감사와 행복의 법칙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효린이 처음으로 OST에 참여하여 부른 곡은 극중 재인의 러브 테마인 '내겐 너니까'로 재인이 영광을 바라보며 느끼는 사랑의 감정을 담은 곡으로, 효린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로 사랑의 애절한 감정을 절묘하게 표현하며 '차세대 OST 여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 곡은 효린이가이드 곡을 처음 듣고 눈물을 흘렸을 만큼 아름다운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삿말이 돋보이는 곡으로 이미 지난주 방송된  2회분에서 흘러나오며 드라마의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효린의첫 OST 너무 기대된다.", "드라마도 OST도 대박 날듯!", "효린목소리 빨리 듣고 싶어요", "떠오르는 OST의 여왕 효린!"등 뜨거운 반응과 곡에 대한 궁금증을 보이고 있다.
 
'영광의 재인' OST는 '패션 70's'을 필두로, '해신', '서울 1945', '대조영', '로비스트', '베토벤 바이러스', '바람의 나라', '인순이는예쁘다' 그리고 현재 '광개토대왕'에 이르기까지 주요 흥행 대작들의 OST음악을 제작하면서 드라마 음악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마에스트로' 이필호 음악감독이 음악을 맡아 더욱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효린이 참여한 '영광의 재인' OST '내겐 너니까'는 19일에서 20일로 넘어가는 자정, 올레뮤직을 비롯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효린 ⓒ 룬커뮤니케이션]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