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5 20:35
연예

슈주 은혁, SM 떠나 데뷔 첫 솔로앨범 발매

기사입력 2025.01.13 09:16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은혁이 데뷔 이래 첫 솔로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은혁은 13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EXPLORER(익스플로러)'의 타임테이블 이미지를 공개하고, 오는 27일 컴백을 확정 지었다.

공개된 타임테이블에 따르면 은혁은 15일 앨범 프리뷰를 시작으로 트랙리스트, 콘셉트 포토,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은혁의 솔로 컴백은 지난 2021년 발매된 디지털 싱글 'be(비)' 이후 약 3년 3개월 만이다. 데뷔 첫 싱글 'be'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 우뚝 선 은혁은 꿈이 가득했던 어린 시절의 모습을 진솔한 가사로 풀어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그간 활발한 음악 활동은 물론, 각종 예능과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며 육각형 아티스트의 존재감을 과시한 은혁. 매번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거듭해 온 은혁이 오랜만에 솔로로 돌아오는 만큼, 이번 신보에서 어떤 새 얼굴을 보여줄지 궁금증이 모인다.

은혁의 미니 1집 'EXPLORER'는 27일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15일 앨범 프리 오더를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앞서 은혁은 멤버 동해와 함께 지난 2023년 슈퍼주니어 그룹으로는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했지만, 유닛 활동을 위한 소속사는 따로 차려 이목을 모았다.

사진=오드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