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3억 뷰를 돌파했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6시 50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회를 넘어섰다. 2017년 6월 24일 공개된 지 약 7년 6개월 만이다.
뮤직비디오뿐 아닌 안무 영상까지 계속되는 억대 뷰 행진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다. 실제 블랙핑크 총 47편의 억대 뷰 콘텐츠 중 3억 뷰 이상 안무 영상만 8편째로, 이들 퍼포먼스를 향한 전 세계 음악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실감하게 한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본편 역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발매된 지 7년이 훌쩍 지난 곡임에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최근 조회수 14억 회를 돌파한 만큼 앞으로의 추이도 기대된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이 노래는 지금까지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퀸'으로 군림하며 독보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최다인 954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채널 누적 조회수는 375억 회를 돌파했다.
사진= YG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