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신인 보이그룹 누에라의 설렘 가득한 미국 방문기가 베일을 벗었다.
누에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누에라(판, 린, 미라쿠, 현준, 기현, 준표, 유섭)의 공식 SNS 채널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빌보드 No. 1s 파티' 비하인드 비디오를 연속 게재했다.
앞서 '2024 빌보드 뮤직 어워즈'의 문을 여는 '빌보드 No. 1s 파티'에 참석, 빌보드와 빌보드 코리아 선정 '2025년 K-POP 루키'에 등극해 화제를 모았던 누에라. 이번 비디오에선 누에라의 특별한 발차쥐들을 따라가볼 수 있어 의미를 더했다.
먼저 누에라는 '빌보드 No. 1s 파티'의 공식 레드카펫 및 포토월에 참석해 새로운 K팝 신성의 탄생을 알렸다. 이 자리에선 내로라하는 톱 아티스트는 물론 글로벌 음악 비지니스 리더들을 만나며 정식 데뷔에 대한 열기를 끌어올렸다.
또한 누에라는 미국 최대 라디오 방송사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를 방문해 디렉터 및 DJ들과 미팅을 가졌다. 이들은 환한 미소와 함께 누에라의 등장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표했다. 아울러 누에라는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매체 THE BUZZ, Front Row Live와 스페셜 인터뷰도 진행하며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누에라는 정식 데뷔 전부터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펼쳐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빌보드 No. 1s 파티'의 '2025년 K-POP 루키' 수상을 비롯해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무대에도 올라 새로운 K-POP 세대를 이끌 그룹의 탄생을 선언했다. 아울러 정식 데뷔 전 선공개 싱글 '무한대 (無限大)'를 발매하며 자신들의 매력을 드러냈다.
한편, 누에라는 '연결하다'를 뜻하는 프랑스어 'nouer'와 '시대'를 뜻하는 'era'를 결합한 이름으로, 시대를 연결하는 음악 세계를 펼쳐내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그룹의 슬로건 'No boundaries, Act bold'를 바탕으로 과감하고 경계를 넘는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데뷔.
사진=누아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