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12:22
게임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2024 자유분야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기사입력 2024.12.12 09:48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모험가(유저)들이 직접 참여한 다양한 작품들이 '로스트아크'의 연말을 뜨겁게 달궜다.

11일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유저들이 직접 참여한 '2024 자유분야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자유분야 공모전'은 '로스트아크'와 관련한 다양한 창작물을 형식의 제한 없이 출품할 수 있는 공모전이다. 지난 10월 30일부터 ‘팬아트’, ‘미디어’, ‘기타’의 세 분야에서 진행된 공모에는 다양한 이모티콘부터 스토리를 담은 팬아트, 코스프레, 자작곡, 스토리 영상까지 유저들의 창의성이 담긴 다양한 작품의 출품이 이어졌다.

최종 수상작은 본선에 오른 작품을 대상으로 한 유저들의 인기투표로 선정됐다. 먼저 ‘팬아트’ 분야에서는 루페온 서버의 닉네임 ‘판토임’이 출품한 ‘함께해요즈콘’이 대상을 수상했다. ‘함께해요즈콘’은 로스트아크 클래스 중 ‘도화가’와 ‘기상술사’를 주인공으로 한 이모티콘이며 클래스를 귀엽게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많은 표를 받았다.

‘미디어’ 분야에서는 루페온 서버의 닉네임 ‘위복’이 출품한 ‘로아인’이 선정됐다. ‘로아인’은 유저들이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면서 겪는 다양한 일들을 1분 38초의 애니메이션으로 담아냈다. 각양각색의 사람이 함께 플레이하면서 많은 사건이 일어나지만 결국 함께하기에 즐거운 추억이 쌓인다는 메시지로 감동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기타’ 분야에서는 루페온 서버의 닉네임 ‘흑수’가 출품한 ‘아브렐슈드 피규어 조각상’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돌과 비슷한 ‘서바툴’이라는 재료를 사용해 디자인과 조각, 채색을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했으며 80cm에 달하는 완성품의 뛰어난 퀄리티가 모험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각 분야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와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한, 최우수상과 우수상, 인기상 수상자에게도 각 상에 따라 다양한 '로스트아크' 굿즈와 특별 칭호, 트로피가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출품작 하나하나에서 참가자들의 노력과 '로스트아크에 대한 애정이 느껴져 정말 감동적이고 기쁜 시간들이었다. 수상자분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과 투표해 주신 유저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