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포켓몬 고'의 현장 이벤트 '포켓몬 고 투어: 하나지방'이 내년 2월 미국 로스 엔젤레스, 대만 신베이시를 찾는다.
28일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 투어: 하나지방'을 오는 2025년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티켓을 구매할 때 시작하고 싶은 서식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벤트 당일에는 4가지 서식지를 모두 방문할 수 있다. 포켓몬 서식지 위치가 포함된 장소의 지도는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색이 다른 ‘메로엣타’와 ‘사철록’, ‘마라카치’, ‘심보러’, ‘버프론’ 등의 포켓몬이 '포켓몬 고'에 처음으로 등장하며, 알에서도 색이 다른 포켓몬이 부화할 수 있다. 스페셜리서치와 장기리서치도 제공되어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괴현상에 대한 스토리를 즐기고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동안 필드리서치를 통해 만나는 ‘배쓰나이’는 XXS, XXL일 가능성이 높아지며 도시 전역의 루트에서 '배쓰나이(적색근의 모습)'와 '배쓰나이(청색근의 모습)'가 더욱 자주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확률 증가, 알 부화에 필요한 거리가 1/2, 특별한 교환 하루 최대 6회, 포켓몬 교환에 필요한 별의모래 1/2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설 레이드 배틀에는 매시간마다 레시라무와 제크로무가 번갈아 등장하며, 총 9장의 레이드패스로 즐길 수 있다. 레이드 옵션으로 업그레이드하면 하루에 총 18개의 레이드패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알 옵션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이벤트기간 동안 알 부화에 필요한 거리가 1/4이 되는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하루나 이틀을 연장해 도시 전역을 즐기는 업그레이드 옵션도 마련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스페셜 리서치와 시간제한 리서치가 추가로 제공되지 않는다. 새로운 팀 플레이 챌린지를 진행하면 프렌드와 함께 ‘던지미’, ‘타격귀’, ‘앤티골’, ‘아이앤트’를 만날 수 있다.
GO스냅샷을 찍으면 ‘투지 모자’, ‘투희 모자’, ‘공명 모자’, ‘명희 모자’를 쓴 피카츄가 등장하고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피카츄를 만날 수 있다. 이 밖에 티셔츠, 핀 배지, 후디, 토트백 등 다양한 의상과 액세서리를 사전주문을 통해 구매해 축제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나이언틱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