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7:32
사회

광화문 UFO 추정 물체 발견…발광체 군집 포착돼

기사입력 2011.10.06 14:18 / 기사수정 2011.10.06 14:18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UFO로 추정되는 발광체가 카메라에 포착됐다.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상공에서 미확인비행물체(UFO)로 추정되는 수십 개의 발광체가 떠다니는 모습을 UFO 추적 전문 촬영가인 허준 씨가 촬영했다고 한국 UFO 조사분석센터가 6일 주장했다.
 
허 씨는 3일 오후 3시20분부터 광화문에서 UFO 대기촬영을 시도하던 중 광화문 교보빌딩 건물 위 상공에서 둥글 진주알 형태의 발광체 무리를 발견, 약 15분가량을 촬영했다.
 
한국UFO조사분석센터 서종한 소장은 "촬영 위치, 발광체 출현 방향, 카메라 촬영 각도, 바람의 방향 및 세기, 풍선 날리기 등의 행사 유무 등을 알아봤다"면서 "분석 결과 이 발광체가 매우 높은 고도에 뜬 UFO 무리가 비행하는 장면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어, 서 소장은 "풍선일 경우 약 5분 정도가 지나면 새까만 점으로 보이면서 시야에서 사라지지만, 이 발광체는 10분이 지나도 시야에서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빛을 발산했다"고 말해 UFO일 가능성에 신빙성을 더했다.
 
한편, 센터는 미국의 민간 UFO 연구단체 뮤폰(MUFON) 전문가에게도 영상을 보내 분석을 의뢰, "새나 풍선의 움직임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 이 물체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없다"는 답을 받았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사진 ⓒ YTN 보도 캡쳐]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